스킵네비게이션

전체메뉴보기

KYUNGSUNG UNIVERSITY LEADERS IN INDUSTRY-UNIVERSITY COOPERATION+

지역사회와 상생협력하는 경성대학교 사업단

경성대학교는 2017년 교육부의 교육·인력양성사업인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대학(LINC+) 육성사업(사회맞춤형 학과 중점형)에 선정되었습니다. 대학-지역-산업체의 상생협력을 기반으로 사회 수요를 반영한 현장 맞춤형 교육을 통해 학생의 취업난과 기업의 구인난 해소에 기여함과 동시에, 매년 산학협력을 선도하는 우수대학으로 거듭나고자 노력해왔습니다.

경성대학교 LINC+사업단은 「건설융합컨설팅」, 「스마트신재생전력」, 「지능형차량부품설계」 3개 분야 사회맞춤형 학과로 출발하여, 학생선발에서부터 교육과정 설계, 운영 및 취업에 이르기까지 산업체는 물론, 지자체를 비롯한 지역 유관기관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특히 우리대학은 공대 위주의 산학협력에서 인문사회예술분야로 영역의 폭을 넓히는데 주력해왔습니다. 매년 사업평가를 통해 「인문예술콘텐츠」, 「스마트팜헬스케어」, 「소프트웨어플랫폼」 「AI미디어컬처」, 「EV소재부품장비」의 신규 전공들을 추가 확보할 수 있었습니다. 이제는 부산의 7대 전략산업을 아우르는 명실 공히 국내 최다 사회맞춤형 학과 보유대학이 되었으며, 사업출범 당시 내걸었던 아젠다, Triple-8(8개 사회맞춤형학과, 80개 강소·중견 협약기업, 80% 취업률)를 3년 만에 달성하는 성과를 이루었습니다.

경성대학교 LINC+사업단은 "혁신은 앞서가고 감동은 이어간다"는 캐치프레이즈를 내걸고 앞으로도 진정성있는 참여와 협력으로 링크플러스 사업의 가치와 지속가능성을 다지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경성대학교 LINC+사업단장성열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