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성대학교 산학협력단은 다양한 국책사업의 유치를 통해 활발한 성장을 거듭하여 왔습니다.
안녕하십니까?
경성대학교 산학협력단은 「산업교육진흥 및 산학협력촉진에 관한 법률」에 의거 2004년 3월 출범한 이후 2004년 5월 산업자원부 유니버설 디자인기반구축사업, 2004년 6월 교육인적자원부 NURI사업(CT인력양성사업), 2008년 3월 지경부 대학IT전공역량강화사업, 2009년 7월 환경부 기후변화특성화대학원사업, 2010년 4월 중기청 앱창작터사업 등 다양한 국책사업의 유치를 통해 활발한 성장을 거듭하여 왔습니다.
또한 주요 조직으로는 연구지원관리팀, 산학지원팀, 산하센터(중소기업산학협력센터, 창업보육센터, 공동기기센터, 국책사업센터)를 두고 연구비 협약, 관리, 연구진흥(연구기획지원, 학술활동지원, 연구환경조성), 산학협력(기술이전, 중소기업산학협력, 창업보육) 등의 사업들을 수행해 왔습니다.
이제 경성대학교는 2011년 새로운 집행부의 출범과 함께 국내외의 환경변화에 적응하면서 새로운 도약을 모색하기 위한 10년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경성비전2020」발전계획이 수립되었고 이와 함께 ‘학교발전방향 모색을 위한 대토론회’ 개최, ‘미래전략위원회’ 구성을 통한 실행전략 수립 등 학내 의견수렴을 위한 활동들을 추진해오고 있습니다.
또한 산학협력단은 이러한 학교 발전계획에 따라 ‘연구․산학인프라 강화’, ‘연구지원체제 고도화’, ‘기술이전․사업화 강화’라는 3대 전략을 수립하고 산학협력단 조직정비 및 연구지원기능 강화, 교내 산학협력인프라의 통합관리 및 시너지창출, 산학협력관 신축, 대학특성화를 통한 국책과제수주경쟁력 강화, 산학협력교원 임용확대 등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사업들은 향후 학내 연구자와 학생 및 지역기업인을 위한 산학협력단의 역할과 기능을 강화하고 경성대학교가 새롭게 도약하기 위한 초석이 될 것입니다.
앞으로 경성대학교 산학협력단은 동남권 사학 중 최고의 조직을 목표로 하여 戰死易假道難(싸워서 죽기는 쉬우나 길을 비켜주기는 어렵다)의 각오로 연구․산학인프라 강화 및 수요자밀착형 산학협력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여러분께 더욱 가까이 가고자 노력하겠습니다.
대내외 관계자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과 협력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