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정보
Etc
2024학년도 2학기 대학(원) 재학생 등록금 납부 안내
★(납부 유의사항)
- 2019학년도 1학기 부터는 등록금고지서를 우편발송 하지 않습니다.
- 등록금 고지서는 “경성포털” [학생정보〉등록정보관리〉등록금고지서 출력]에서 출력 가능합니다.
- 지정 은행 외 학교 내에서는 일체 등록금을 받지 않으니 특히 유의하시기 바라며, 전화상으로 학생 본인의 가상계좌번호 및 등록금 납부 확인은 알려드리지 않습니다.
- 장학금 전액 수혜자(차감납부액이 “0”원)도 은행 방문(고지서 지참) 납부를 하여야 등록이 완료 됩니다.
- 이중등록자(은행등록과 학자금대출등록 등)가 발생되지 않도록 각별히 유의바랍니다.
- 현재, 저희 대학교에서는 ‘신용카드 납부제’를 시행하고 있지 않으므로, 『안내 (4)번 ‘분할납부제’』를 참조하여 이용바랍니다.
등록금고지서 출력
- 구분(유형)별 출력일이 다름
→ 아래 안내 '(3)번' 참조
실시간 납부(조회)서비스
- 은행 홈페이지(부산, 농협, 국민은행)
- 등록금 납부 즉시 학생 휴대폰 문자 전송
등록금 납부 확인/조회(출력)
- 납부한 다음날 10시부터 가능
1. 등록 일정 및 주요내용
구분 | 주요내용 |
---|---|
인터넷 고지서 출력 | 2024. 8. 2.(금) 13:00 부터 ※ 2024-2학기 편입∙재입학생∙졸업학기초과자∙시간제생 제외 ➡ 『안내 ‘(3)번’ 참조』 |
[등록금 고지서 우편발송 폐지 시행(2019-1학기부터)] | |
등록대상 | 본교 재학생(복학생 포함), 재입학생, 시간제생, 졸업학기초과자 ※ 등록휴학생의 복학학기 등록금액 ➡ 『안내 ‘(3)번 “등록금책정표”』 참조 |
납부기간 | (최초)2024. 8. 22.(목) ~ 8. 27.(화) [4일간] (※ 주말, 공휴일 납부 불가) (추가)2024. 9. 12.(목) ~ 9. 13.(금) [2일간] ※ 졸업학기초과자, 시간제생, 분할납부생 납부기간(은행)은 ➡ 『안내 ‘(3)번’ 참조』 |
납부은행 | 부산은행, 농협은행, 국민은행 전지점 ※ 졸업학기초과자, 재입학생, 시간제생, 분할납부생은 ➡ 부산은행 전지점 |
납부방법 | 현금납부, 계좌이체(인터넷뱅킹, 폰뱅킹, CD/ATM기)납부, 분할납부 ※ 등록금 납부 : 은행영업시간(평일 09:00~16:00)까지 이용가능(이후 계좌이체 불가) ※ 신용카드 납부 불가 ★ 장학금 전액 수혜자(차감납부액이 "0"원)도 은행 방문(고지서지참) 납부 후 등록완료 |
(1) 현금납부 : 등록금고지서를 가지고 은행 창구에서 직접 납부 | |
(2) 계좌이체 : 고지서(학생용)상에 표시된 “부산은행 본인 가상계좌” 로 이체 ※ 타 금융기관에서 송금(이체)시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으며, 송금자명과 상관없이 학생 이름으로 등록(수납) 처리됨. |
|
(3) 분할납부 ➡ 『안내 ‘(4)번’ 참조』 | |
등록금액 | 등록금책정표 ➡ 『안내 ‘(3)번’ 참조』 |
2. 구분(유형)별 유의사항
공통사항
- 이미 납부한 등록금은 반환하지 않습니다. (단, 학적변동(자퇴 등)자 제외) 등록금에 관한 규정
- 장학금 전액 수혜자(차감납부액 "0원")는 반드시 지정은행 방문(고지서 제출) 납부 후 영수증을 교부받아야 등록완료됩니다.
- 미등록 휴학은 학기 개시일 전 (8월 31일)까지 입니다. (* 이후부터는 등록금을 완납해야만 휴학가능)
- 장학금은 당해 학기만 유효하며 미등록 휴학 시 이월되지 않습니다.
- 소정의 등록기간 내 등록을 완료하지 못할 경우 학칙 제27조 제2항에 의하여 미등록 제적 처리됩니다
- 등록금을 납부한 후 등록휴학 없이 수강신청을 하지 않거나 학점을 취득하지 않은 경우 해당학기 등록금은 소멸됩니다.
- 학생회비는 선택사항입니다. 등록금을 납부한 후 ‘학생회비’만 별도로 납부하고자 하는 학생은 계좌이체가 불가하오니, 교내 부산은행으로 직접(방문) 납부 바랍니다.
(☎663-4051 학생지원팀/정보관 401호)
관련문의
경리팀/정보관 301호051-663-4122
복학생
- 휴학 당시 등록(완료)자는 등록대상자 아닙니다. 단, 등록휴학자 중 ‘수업일수 경과 휴학생’의 경우는 수업일수 경과에 따라 등록금 납부대상자입니다. ➡ 안내 ‘(3)번’【등록금책정표】 참조
- 년도별(최근 2년) 등록금 납부 확인 : 경성포털 ➡ 학생정보 ➡ 등록정보관리 ➡ 교육비납입증명서(출력)
- 휴 · 복학 문의는 학사지원팀으로 문의바랍니다.
관련문의
경리팀/정보관 301호051-663-4122학사지원팀/정보관 201호051-663-4026, 4191~2
재입학생
- 등록금 미납부시 재입학 허가를 취소합니다.
- 학자금대출을 받아 등록하는 학생은 대출승인이 최소 8주 소요되므로 미리 신청하여 등록기간에 등록금 납부가 될 수 있도록 유의바랍니다.
관련문의
학사지원팀/정보관 201호051-663-4026
졸업학기초과자
- 수강신청 학점 수에 따라 등록금액이 최종 결정되오니 반드시 수강 정정기간 내(2024.09.06(금))까지 수강신청을 완료하여야만 ‘등록금고지서’가 생성(조회/출력)됩니다.
- 졸업학점미이수자 및 졸업연장자 여부 확인은 학사지원팀으로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 휴학 당시 졸업학기초과자(유예자 포함)로 등록을 완료한 학생 중 2024-2학기 수강신청 학점이 변경될 경우, 등록금 추가납부 대상이오니 학사지원팀 『수강신청확인서』를 발급받아 경리팀으로 방문바랍니다.
관련문의
학사지원팀/정보관 201호051-663-4025
시간제학생
- 수강신청 학점 수에 따라 등록금액이 최종 결정되오니 학사지원팀으로 방문하여 수강신청(08.23(금) ~ 26(월)) 후 등록바랍니다.
- 등록금고지서 조회(출력)은 수강신청 당일 17시 이후부터 생성(조회/출력)됩니다.
관련문의
학사지원팀/정보관 201호051-663-4025
3. 구분(유형)별 등록금 납부기간(은행)·인터넷 고지서·등록금책정표
구분(유형) | 등록(납부)기간 | 수납기관(은행) | 인터넷고지서 출력 | 등록금(액) |
---|---|---|---|---|
재학생 (복학생포함) |
(최초)2024.08.22(목) ~ 08.27(화) (추가)2024.09.12(목) ~ 09.13(금) |
부산은행, 농협, 국민은행 전지점 | 2024.08.02(금) 13:00부터 | 등록금책정표 【대학】 등록금책정표 【대학원】 등록금책정표 【시간제】 |
재입학생 (졸업초과자 제외) |
부산은행 (전지점) |
2024.08.08(목) 15:00부터 | ||
졸업학기초과자 (졸업미이수,유예,재입학) |
2024.09.12(목) ~ 09.13(금) | 2024.09.09(월) 15:00부터 | ||
분할납부자 | 2024.08.26(월) ~ 08.27(화) ※ 분납신청 완료자 (1회) 분납금 납부 |
2024.08.22(목) 13:00부터 | ||
시간제학생 | 2024.08.26(월) ~ 08.27(화) | (학사지원팀)수강신청서 발급➡ 수강신청 당일(17:00이후) 고지서 조회(출력) |
등록금납부는 은행영업시간(평일 09:00~16:00)까지 이용가능, 이후 시간 계좌이체 불가/토 · 일, 공휴일 및 신용카드 납부 불가
4. 분할납부 신청(방법)
유의사항
- 분할납부 신청은 본인이 직접 인터넷으로 신청합니다.(*학교방문 및 보호자 연서 불필요)
- 이중등록(은행등록과 장학재단 학자금대출 등록)이 발생되지 않도록 특히 유의바랍니다.
- (1회)분납금 미납시 분할납부 신청이 자동 취소되오니 반드시 지정기간에 납부바랍니다.
- 학기개시일 이후 휴학할 때는 등록금 전액 납부하여야 합니다.
- (1회)분납금 납부 후 완납(2회~4회)을 희망하는 학생은 경리팀으로 방문 바랍니다.
- 등록기간 내 등록을 완료하지 못할 경우 학칙 제27조 제2항에 의하여 미등록 제적 처리됩니다.
관련문의
경리팀/정보관 301호051-663-4122
신청절차(방법)
구분 | 주요내용 |
---|---|
신청대상 | 본교 재학생(복학생 포함) ※ (제외학생) 2024-2학기 신/편입/재입학생/졸업학기초과자 및 본교 외국인학생 |
신청기간 | 2024.08.05.(월) ~ 08. 16.(금) (*기간엄수, 이후 신청 불가) ※ 학생이 직접 인터넷으로만 신청 |
신청방법 | 경성포털 〉 학생정보(로그인) 〉 등록정보관리 〉 등록금 분할납부신청 ※ 신청기간 내 학생정보에서 언제든지 취소 가능하나 신청기간 이후 취소자는 경리팀 방문하여 취소신청 |
분할횟수/금액 | 총 4회(8월~11월)/매월 지정기간 납부/장학금을 차감한 실납입액의 1/4씩 납부 |
고지서 출력 및 납부방법 | 2024.08.22(목) 13:00부터 조회(출력) 총 4장(1회~4회), 각 회차별 고지서상의 가상계좌번호로 지정기간내 납부 |
부산은행(본인 가상계좌) 지정기간에 납부 ※ 회차별 지정(납부)기간 엄수(이후 가상계좌 소멸됨) / 회차(1~4회)별 가상계좌번호 다름 |
|
최종승인 | (1회)분납금을 납부한 학생에 한하여 최종 분납자로 승인됨 ※ (1회)미등록시 분납신청 자동 취소되며, (2회)미등록시 학칙 제27조 제2항에 의하여 미등록제적 처리되오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문의 전화
- 01 등록금 납부 관련 (경리팀) 051-663-4122 (정보관 301호)
- 02 교내(국가)장학금·학자금대출·유공자 (학생지원팀) 051-663-4057~8 (정보관 401호)
- 03 학생회비 관련 (학생지원팀) 051-663-4051 (정보관 401호)
- 04 수강신청 (학사지원팀) 051-663-4021 (정보관 201호)
- 05 휴학·복학·자퇴 (학사지원팀) 051-663-4026 (정보관 201호)
- 06 졸업 / 졸업학점미이수자 / 졸업연장자 (학사지원팀) 051-663-4025 (정보관 201호)
- 07 대학원 관련 (대학원통합지원팀) 051-663-5570(정보관 202호)
- 08 한국장학재단 (콜센터) 1599-2000
계좌이체(인터넷뱅킹, 폰뱅킹, CD/ATM기),은행홈페이지(실시간 납부 확인) 문의
부산은행
051-627-3117 / http://www.busanbank.co.kr
농 협
051-626-1145 / http://banking.nonghyup.com
국민은행
051-628-8202 / http://www.kbstar.com
CD/ATM기 납입 영수증발급(납부 다음날 고지서를 가지고 은행 방문)
2024.07.18.
행 정 지 원 처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