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교내사이트 English 사이트맵
대학소개 교육 대학 대학원 홍보관

2024학년도 2학기 대학(원) 재학생 등록금 납부 안내

★(납부 유의사항)

  • 2019학년도 1학기 부터는 등록금고지서를 우편발송 하지 않습니다.
  • 등록금 고지서는 “경성포털” [학생정보〉등록정보관리〉등록금고지서 출력]에서 출력 가능합니다.
  • 지정 은행 외 학교 내에서는 일체 등록금을 받지 않으니 특히 유의하시기 바라며, 전화상으로 학생 본인의 가상계좌번호 및 등록금 납부 확인은 알려드리지 않습니다.
  • 장학금 전액 수혜자(차감납부액이 “0”원)도 은행 방문(고지서 지참) 납부를 하여야 등록이 완료 됩니다.
  • 이중등록자(은행등록과 학자금대출등록 등)가 발생되지 않도록 각별히 유의바랍니다.
  • 현재, 저희 대학교에서는 ‘신용카드 납부제’를 시행하고 있지 않으므로, 안내 (4)번 ‘분할납부제’를 참조하여 이용바랍니다.

등록금고지서 출력

  • 구분(유형)별 출력일이 다름
    아래 안내 '(3)번' 참조

학생포털 바로가기

실시간 납부(조회)서비스

  • 은행 홈페이지(부산, 농협, 국민은행)
  • 등록금 납부 즉시 학생 휴대폰 문자 전송

실시간 조회방법 보기 [PDF] BNK부산은행 NH농협 KB국민은행

등록금 납부 확인/조회(출력)

  • 납부한 다음날 10시부터 가능

학생포털 바로가기

1. 등록 일정 및 주요내용

등록 일정 및 주용내용의 구분, 주요내용에 관한 정보
구분 주요내용
인터넷 고지서 출력 2024. 8. 2.(금) 13:00 부터
※ 2024-2학기 편입∙재입학생∙졸업학기초과자∙시간제생 제외 ➡ 『안내 ‘(3)번’ 참조』
[등록금 고지서 우편발송 폐지 시행(2019-1학기부터)]
등록대상 본교 재학생(복학생 포함), 재입학생, 시간제생, 졸업학기초과자
※ 등록휴학생의 복학학기 등록금액 ➡ 『안내 ‘(3)번 “등록금책정표” 참조
납부기간 (최초)2024. 8. 22.(목) ~ 8. 27.(화) [4일간] (※ 주말, 공휴일 납부 불가)
(추가)2024. 9. 12.(목) ~ 9. 13.(금) [2일간]
※ 졸업학기초과자, 시간제생, 분할납부생 납부기간(은행)은 ➡ 『안내 ‘(3)번’ 참조』
납부은행 부산은행, 농협은행, 국민은행 전지점
※ 졸업학기초과자, 재입학생, 시간제생, 분할납부생은 ➡ 부산은행 전지점
납부방법 현금납부, 계좌이체(인터넷뱅킹, 폰뱅킹, CD/ATM기)납부, 분할납부

※ 등록금 납부 : 은행영업시간(평일 09:00~16:00)까지 이용가능(이후 계좌이체 불가)
※ 신용카드 납부 불가
★ 장학금 전액 수혜자(차감납부액이 "0"원)도 은행 방문(고지서지참) 납부 후 등록완료
(1) 현금납부 : 등록금고지서를 가지고 은행 창구에서 직접 납부
(2) 계좌이체 : 고지서(학생용)상에 표시된 “부산은행 본인 가상계좌” 로 이체
※ 타 금융기관에서 송금(이체)시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으며, 송금자명과 상관없이 학생 이름으로 등록(수납) 처리됨.
(3) 분할납부 ➡ 『안내 ‘(4)번’ 참조』
등록금액 등록금책정표 ➡ 『안내 ‘(3)번’ 참조』

2. 구분(유형)별 유의사항

공통사항

  • 이미 납부한 등록금은 반환하지 않습니다. (단, 학적변동(자퇴 등)자 제외) 등록금에 관한 규정
  • 장학금 전액 수혜자(차감납부액 "0원")는 반드시 지정은행 방문(고지서 제출) 납부 후 영수증을 교부받아야 등록완료됩니다.
  • 미등록 휴학은 학기 개시일 전 (8월 31일)까지 입니다. (* 이후부터는 등록금을 완납해야만 휴학가능)
  • 장학금은 당해 학기만 유효하며 미등록 휴학 시 이월되지 않습니다.
  • 소정의 등록기간 내 등록을 완료하지 못할 경우 학칙 제27조 제2항에 의하여 미등록 제적 처리됩니다
  • 등록금을 납부한 후 등록휴학 없이 수강신청을 하지 않거나 학점을 취득하지 않은 경우 해당학기 등록금은 소멸됩니다.
  • 학생회비는 선택사항입니다. 등록금을 납부한 후 ‘학생회비’만 별도로 납부하고자 하는 학생은 계좌이체가 불가하오니, 교내 부산은행으로 직접(방문) 납부 바랍니다.
    (☎663-4051 학생지원팀/정보관 401호)
관련문의
경리팀/정보관 301호051-663-4122

복학생

  • 휴학 당시 등록(완료)자는 등록대상자 아닙니다. 단, 등록휴학자 중 ‘수업일수 경과 휴학생’의 경우는 수업일수 경과에 따라 등록금 납부대상자입니다. ➡ 안내 ‘(3)번’【등록금책정표】 참조
  • 년도별(최근 2년) 등록금 납부 확인 : 경성포털 ➡ 학생정보 ➡ 등록정보관리 ➡ 교육비납입증명서(출력)
  • 휴 · 복학 문의는 학사지원팀으로 문의바랍니다.
관련문의
경리팀/정보관 301호051-663-4122학사지원팀/정보관 201호051-663-4026, 4191~2

재입학생

  • 등록금 미납부시 재입학 허가를 취소합니다.
  • 학자금대출을 받아 등록하는 학생은 대출승인이 최소 8주 소요되므로 미리 신청하여 등록기간에 등록금 납부가 될 수 있도록 유의바랍니다.
관련문의
학사지원팀/정보관 201호051-663-4026

졸업학기초과자

  • 수강신청 학점 수에 따라 등록금액이 최종 결정되오니 반드시 수강 정정기간 내(2024.09.06(금))까지 수강신청을 완료하여야만 ‘등록금고지서’가 생성(조회/출력)됩니다.
  • 졸업학점미이수자 및 졸업연장자 여부 확인은 학사지원팀으로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 휴학 당시 졸업학기초과자(유예자 포함)로 등록을 완료한 학생 중 2024-2학기 수강신청 학점이 변경될 경우, 등록금 추가납부 대상이오니 학사지원팀 『수강신청확인서』를 발급받아 경리팀으로 방문바랍니다.
관련문의
학사지원팀/정보관 201호051-663-4025

시간제학생

  • 수강신청 학점 수에 따라 등록금액이 최종 결정되오니 학사지원팀으로 방문하여 수강신청(08.23(금) ~ 26(월)) 후 등록바랍니다.
  • 등록금고지서 조회(출력)은 수강신청 당일 17시 이후부터 생성(조회/출력)됩니다.
관련문의
학사지원팀/정보관 201호051-663-4025

3. 구분(유형)별 등록금 납부기간(은행)·인터넷 고지서·등록금책정표

구분(유형)별 등록금 납부기간(은행)·인터넷 고지서·등록금책정표의 구분(유형), 등록(납부)기간, 수납기관(은행), 인터넷고지서 출력, 등록금(액)에 관한 정보
구분(유형) 등록(납부)기간 수납기관(은행) 인터넷고지서 출력 등록금(액)
재학생
(복학생포함)
(최초)2024.08.22(목) ~ 08.27(화)
(추가)2024.09.12(목) ~ 09.13(금)
부산은행, 농협, 국민은행 전지점 2024.08.02(금) 13:00부터 등록금책정표
【대학】

등록금책정표
【대학원】

등록금책정표
【시간제】
재입학생
(졸업초과자 제외)
부산은행
(전지점)
2024.08.08(목) 15:00부터
졸업학기초과자
(졸업미이수,유예,재입학)
2024.09.12(목) ~ 09.13(금) 2024.09.09(월) 15:00부터
분할납부자 2024.08.26(월) ~ 08.27(화)
※ 분납신청 완료자 (1회) 분납금 납부
2024.08.22(목) 13:00부터
시간제학생 2024.08.26(월) ~ 08.27(화) (학사지원팀)수강신청서 발급➡
수강신청 당일(17:00이후) 고지서 조회(출력)

등록금납부는 은행영업시간(평일 09:00~16:00)까지 이용가능, 이후 시간 계좌이체 불가/토 · 일, 공휴일 및 신용카드 납부 불가

4. 분할납부 신청(방법)

유의사항

  • 분할납부 신청은 본인이 직접 인터넷으로 신청합니다.(*학교방문 및 보호자 연서 불필요)
  • 이중등록(은행등록과 장학재단 학자금대출 등록)이 발생되지 않도록 특히 유의바랍니다.
  • (1회)분납금 미납시 분할납부 신청이 자동 취소되오니 반드시 지정기간에 납부바랍니다.
  • 학기개시일 이후 휴학할 때는 등록금 전액 납부하여야 합니다.
  • (1회)분납금 납부 후 완납(2회~4회)을 희망하는 학생은 경리팀으로 방문 바랍니다.
  • 등록기간 내 등록을 완료하지 못할 경우 학칙 제27조 제2항에 의하여 미등록 제적 처리됩니다.
관련문의
경리팀/정보관 301호051-663-4122

신청절차(방법)

분할납부 신청절차 방법
구분 주요내용
신청대상 본교 재학생(복학생 포함)
※ (제외학생) 2024-2학기 신/편입/재입학생/졸업학기초과자 및 본교 외국인학생
신청기간 2024.08.05.(월) ~ 08. 16.(금) (*기간엄수, 이후 신청 불가)
※ 학생이 직접 인터넷으로만 신청
신청방법 경성포털 〉 학생정보(로그인) 〉 등록정보관리등록금 분할납부신청
※ 신청기간 내 학생정보에서 언제든지 취소 가능하나 신청기간 이후 취소자는 경리팀 방문하여 취소신청
분할횟수/금액 총 4회(8월~11월)/매월 지정기간 납부/장학금을 차감한 실납입액의 1/4씩 납부
고지서 출력 및 납부방법 2024.08.22(목) 13:00부터 조회(출력)
총 4장(1회~4회), 각 회차별 고지서상의 가상계좌번호로 지정기간내 납부
부산은행(본인 가상계좌) 지정기간에 납부
※ 회차별 지정(납부)기간 엄수(이후 가상계좌 소멸됨) / 회차(1~4회)별 가상계좌번호 다름
최종승인 (1회)분납금을 납부한 학생에 한하여 최종 분납자로 승인됨
※ (1회)미등록시 분납신청 자동 취소되며, (2회)미등록시 학칙 제27조 제2항에 의하여 미등록제적 처리되오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의 전화

  • 01 등록금 납부 관련 (경리팀) 051-663-4122 (정보관 301호)
  • 02 교내(국가)장학금·학자금대출·유공자 (학생지원팀) 051-663-4057~8 (정보관 401호)
  • 03 학생회비 관련 (학생지원팀) 051-663-4051 (정보관 401호)
  • 04 수강신청 (학사지원팀) 051-663-4021 (정보관 201호)
  • 05 휴학·복학·자퇴 (학사지원팀) 051-663-4026 (정보관 201호)
  • 06 졸업 / 졸업학점미이수자 / 졸업연장자 (학사지원팀) 051-663-4025 (정보관 201호)
  • 07 대학원 관련 (대학원통합지원팀) 051-663-5570(정보관 202호)
  • 08 한국장학재단 (콜센터) 1599-2000

계좌이체(인터넷뱅킹, 폰뱅킹, CD/ATM기),은행홈페이지(실시간 납부 확인) 문의

부산은행

051-627-3117 / http://www.busanbank.co.kr

바로가기

농 협

051-626-1145 / http://banking.nonghyup.com

바로가기

국민은행

051-628-8202 / http://www.kbstar.com

바로가기

CD/ATM기 납입 영수증발급(납부 다음날 고지서를 가지고 은행 방문)

2024.07.18.

행 정 지 원 처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