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연혁

창조적 역량을 펼칠 수 있는 진리의 전당, 경성대학교

오늘보다 내일이 더 기대되는 대학 반세기를 이어온 경성의 발전은 지금도 계속되고 있습니다.

2015

2015
  1. 9월
    그리스 애니마싸이로스 국제 애니메이션 페스티벌 "Private Green"
    학생파노라마 상영

    2월
    영상애니메이션학부 통합 신설

2014

2014
  1. 10월
    제 16회 부천 국제 학생 애니메이션 페스티벌 "Burn out" 특별상 수상

    3월
    멀티미디어대학에서 예술종합대학 디지털영상학과로 독립

    3월
    멀티미디어대학에서 예술종합대학 디지털애니메이션학과로 독립

2013

2013
  1. 11월
    부산 국제 디지털 콘텐츠 유니버시아드(BUDI) 공모전 애니메이션부문 우수상 수상

    11월
    부산 국제 디지털 콘텐츠 유니버시아드(BUDI) 창업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6월
    제9회 부산 바닥화 작품전 부산광역시장상 수상

2012

2012
  1. 7월
    산학 애니메이션 "서커스 쇼"의 3D 콘텐츠 영상제작 참여
    "뽀롱뽀롱 뽀로로 4기"오프닝,엔딩 3D 콘텐츠 사전 제작 참여

    7월
    SICAF 대학관 전시 선정 및 만화릴레이 최우수상 수상

    6월
    부산지역 애니메이션학과 공동 상영회

    4월
    교육과학기술부 “토요 및 영재 애니메이션 아카데미” 거점 대학교 선정

2011

2011
  1. 11월
    PISAF 대학관 전시 집행위원장상 수상

    9월
    스튜디오게일 MOU 체결 “뽀롱 뽀롱 뽀로로 ” 제작 참여

    6월
    부산지역 애니메이션학과 공동 상영회

2010

2010
  1. 6월
    경성대학교 게임 애니메이션 산학협력협의회 운영

    6월
    부산지역 애니메이션학과 공동 상영회

    6월
    (주) 인티브소프트 산학협력 체결 및 제작 참여

    6월
    스튜디오반달 산학협력 체결
    (주)골든데이 산학협력 체결
    리좀cree 산학협력 체결

    5월
    3D 입체 CG 제작/기술 인력양성사업

    부산디지털콘텐츠유니버시아드 주관(~ 현재)

2008

2008
  1. 2월
    OSMU Edutainment콘텐츠를 위한 Digital Animation 제작

2007

2007
  1. 10월
    만화애니메이션 매니아 인증제 실시

    10월
    (주)삼지애니메이션 기업특약교과목 운영 및 제작 참여

    4월
    RIS구축 강화를 위한 전공별 특성화 프로그램 개발

    4월
    드림미디어 산학연계 인턴십 실시
    메가폴리 산학연계 인턴십 실시
    모칼리 산학연계 인턴십 실시
    디알무비 산학연계 인턴십 실시
    도쿄 게임회사 루딕 산학연계 인턴십 실시

2006

2006
  1. 5월
    마고21(오세암제작회사) 기업특약교과목 운영
    (주)모바일로 기업특약교과목 운영

    4월
    KiddielitterKorea 산학연계 인턴십 실시

    4월
    디즈니사 로이윌슨교수 초빙

    3월
    디지털콘텐츠학과 애니메이션 전공으로 대학원 명칭 변경

    2006 지역문화산업연구센터(CRC) 지원사업
    (연 7억, ~2007년)

2005

2005
  1. 9월
    문화관광부 지역문화산업연구지원센터(CRC)로 선정(매년 3억원 지원)
    (주)마고21(오세암제작사)과 산학협력 체결(차기작 공동제작, 인턴쉽 등)

    7월
    (주)노리하우스와 산학협력 체결
    (EBS 유아용 프로그램)

    5월
    부산 국제 디지털 콘텐츠 유니버시아드(BUDI) 주최
    모바일로와 산학협력 체결

    2005 지방대학특성화(NURI) 지원사업(연 30억, ~2009년)

2004

2004
  1. 7월
    부산 MBC와 산학협력 체결
    부산일보사와 산학협력 체결
    교육부 지방대학혁신역량강화사업 대상 학부로 선정(5년간 150억원지원 확정)
    삼성 게임개발지원 공모 본선진출 선정
    지역 민방 최초 HD 방송프로그램 제작 지원(PSB방영, HD카메라로 만나는 구화산 김지장)
    (주)뭉클 비타민 게임제작 참여
    (주)크림 중국어교육 모바일콘텐츠제작
    (주)DR MOVIE (일본 애니메이션 학교,디아즈,디지캐러티

    4월
    애니메이션동아리 Cream, M2O 창립

    2월
    디지털애니메이션 전공 첫 졸업생 배출(12명)

    디지털콘텐츠학부 디지털영상전공 신설

2003

2003
  1. 12월
    디지털콘텐츠학부 신설
    디지털애니메이션전공으로 재출범

    12월
    동아, LG 국제만화애니메이션 페스티벌 캐릭터 대상수상

2002

2002
  1. 9월
    3D 애니메이션, 셀 애니메이션 실습실 구축

    9월
    CT Park 구축사업으로 교육부의 지역우수대학 대상학과 선정
    부산 비엔날레 국제 디지털애니메이션공모전 최우수상 수상
    부산독립영화제 상영작 선정

    6월
    문화콘텐츠 관련학과 장비지원사업 대상학과로 선정
    (문화관광부 문화콘텐츠 진흥원)

2001

2001
  1. (주)디알무비와 산학협력 체결

2000

2000
  1. 3월
    애니메이션 전공 신입생 25명 모집

1999

1999
  1. 10월
    경성대학교 멀티미디어대학 디자인학부 애니메이션전공 25명 교육부 인가

    10월
    멀티스튜디오 및 매킨토시 실습실, 영상편집실 건립

    6월
    멀티미디어 특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애니메이션 전공 신설 결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