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학점인정제도

사회봉사활동 학점 인정

개요

  • 우리대학의 교육이념을 구현하고 봉사활동 실천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대학 입학(편입) 후 봉사활동을 수행하고, 사회봉사활동을 학점으로 인정받기 희망하는 학생에게 우리대학교 학점으로 인정하는 제도

신청시기

  • 매 학기 초(3월, 9월)

신청자격

  • 재학생만 신청(8학기 초과자, 휴학생은 신청 불가)
  • 봉사활동 50시간 이상인 경우

제출서류

  • 사회봉사활동 학점인정 신청서 1부
  • 1365, VMS 확인서
  • 인증관리센터에서 발급받은 확인서 (자세한 내용은 경성사회봉사센터 문의 : ☎ 663-4052)

사회봉사활동 인정 기관 및 적용 범위

  • 사회복지기관 및 복지시설에 대한 봉사활동
  • 농‧어촌 봉사활동(노력, 약품, 재능기부 등)
  • 국가 행정기관 및 공공기관
  • 교내‧외 환경정화 및 자연보호 활동
  • 하나(장애)도우미 활동

절차 및 방법

  • 절차 : 각 학부(과) 사무실에서 신청서 제출 → 경성사회봉사센터에서 인정심사 → 심사 통과자에게 학기 종류 후 학점 부여
  • 봉사기간
    - 7개 학기[입학(편입생은 편입)후부터 ~ 4학년 2학기 개강 전까지]
    - 휴학 중 봉사활동도 인정
  • 인정시간 : 총 50시간 이상인 경우 인정(1일 최소 2시간 이상, 최대 8시간까지 인정)

학점인정 범위

  • 인정 학점수 : 1학점(졸업 시까지 최대 1학점 인정)
  • 교과목명 : 사회봉사활동
  • 이수구분 : 자유선택
  • 성적표기 : ‘P(Pass)’로 표시되며 성적 성적 평균평점에는 환산되지 않음
  • 성적처리 확인 : 학기말(성적공시 직전) 수강신청 내역에서 확인가능

유의사항

  • 8학기 초과자, 휴학생은 학점 인정 불가
  • 국내 봉사활동만 인정 가능하며, 해외 봉사활동은 인정 불가(버디프로그램은 인정)
  • 지정 인증관리센터 외의 봉사활동은 인정 불가
  • 4학년 2학기에 실시한 봉사활동은 인정 불가

문의처

  • 경성사회봉사센터(☎ 663-4052, 26관 401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