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곽승하(2017학번)

Q. 진로로드맵은 어떻게 설정하셨나요? 
대학 1,2학년 재학시절 학과수업을 들으면서 공학에 필요한 기초를 다진 후 3, 4학년쯤 어떠한 일을 할지, 어느 회사를 갈지 목표를 설정하였습니다. 학과에서 학습하는 영역과 회사의 실무 부서의 종류가 다양하기 때문에 본인이 목표한 회사에 적합한 자격증 취득, 이력서 작성 및 면접 준비 등 필요한 요건들을 준비하였습니다.
이러한 과정들을 효과적으로 준비하기 위해서 인맥네트워크를 잘 구성하는 것 또한 중요합니다. 학과행사와 학생회 활동 등에 참여하면서 교수님, 선후배 등 인간관계를 형성한다면 진로를 향한 과정에 도움을 얻을 것 입니다.

Q. 어떤 경험과 스펙을 쌓고 계시나요? 
저는 학교생활을 하면서 학부 연구생, 캡스톤 디자인 수업을 통해 협업능력을 키울 수 있는 팀프로젝트들을 경험하였습니다. 또한, 링크사업단(EV소재부품장비전공) 융합전공 과목들을 이수하며 다양하고 폭 넓은 강의들을 경험하였으며, 매년 학생회 활동을 해왔습니다. 이러한 경험들을 바탕으로 현재 링크 사업단에서 주관하는 단기, 장기현장실습을 통해 실제 실무 경험을 쌓고 있습니다. 취득중인 자격증으로는 토익점수와 기계기사 자격증이 있습니다.

Q. 후배들에게 꼭 당부하고 싶은 이야기는? 
후배님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많이 해보고, 여러 사람들을 만나보는 것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저희 과에는 여러 가지 프로그램, 동아리활동 및 팀 프로젝트가 있습니다. 이러한 활동들이 취업 시 자기소개서 작성과 실제 실무 환경에 유용한 자양분이 됩니다. 그리고 여러 활동을 통해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는 과정에서 사회생활을 미리 접하고 소중한 인간관계를 형성하였습니다. 후배들께서도 소중한 대학생활 재밌게 보내시길 바랍니다.



전혜령(2018학번)

Q. 진로로드맵은 어떻게 설정하셨나요? 
저는 학년별로 진로로드맵 설정을 하였습니다. 1학년 적응 기간을 거쳐, 2학년 전공 수업을 통해 흥미 있는 과목 선정, 3학년 동아리 및 실험실 활동을 통해 4학년 현재 조기취업을 하였습니다.
본인이 목표로 하는 기업을 설정하여 해당 기업에서 요구하는 자격요건을 갖출 수 있도록 방향을 설정하여 노력하는 태도가 필요합니다. 저는 진로로드맵 설정에 따라 충실히 학교생활을 보낸 결과, 현재 마음이 맞는 분야에 종사중입니다. 해당 분야에서 경력을 쌓아서 추후 더 좋은 회사로 가기 위한 새로운 진로로드맵을 설정하여 실행할 계획입니다.

Q. 어떤 경험과 스펙을 쌓고 계시나요? 
현재 직장을 통해 사회생활을 경험중입니다. 해당 분야에서 더 많은 역량을 다지기 위해 필요한 자격증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실무 상황에 많이 사용하는 일러스트 프로그램을 배우기 위해 교내 취업역량강화교육 수강 후 자격증을 취득하였고, 컴퓨터활용능력 자격증과 워드 자격증 취득을 위한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또한, 내년에는 일반기계기사, 토익 등의 자격증 취득과 공모전 참가, 봉사활동 등의 대외활동을 통해 본인의 역량을 증가시키는 다양한 스펙을 쌓기 위한 도전을 계획 중입니다.

Q. 후배들에게 꼭 당부하고 싶은 이야기는? 
전공과 연계되는 학과동아리 활동을 경험해봤으면 좋겠습니다. 전공 수업을 통해 이론적으로 배운 과목들을 동아리에서 직접 설계, 분석 및 제작에 관한 실습을 할 수 있으므로 동아리 활동을 하면 실무에 적합한 전문가가 되어있을 것이며, 그룹 활동 및 토론으로 창의적인 인재로 거듭날 수 있습니다. 우리 학과의 동아리 활동은 현장 실무에 쉽게 적응하도록 구성되어있기 때문에 학부생 때 할 수 있는 경험 중 이보다 좋은 것이 없다고 생각됩니다. 활발한 동아리 활동을 통해 기회가 된다면 대회나 공모전에 참가하여 많은 경험을 쌓는 것을 추천합니다.